본문 바로가기
Tips 일상의 小소한 팁

페북 탐라 막기 공개범위 설정으로 사생활 보호하는법

by 비엉 2019. 5. 19.

사생활이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페북 타임라인 숨기고 싶을 때

페이스북은 sns의 초창기 때에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떠나갈 사람들은 떠났지만, 오히려 10대 20대들에게는 페메(페이스북 메신저)로 인해 여전히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데요. 페북 탐라 막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자신의 사생활을 누군가가 볼 수도 있고, 그런 것들이 소름 돋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sns는 생각보다 나의 사생활이 많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익명의 누군가가 들여다보기를 원치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페북 탐라 막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닙니다. 페북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한 sns가 있습니다. 사실 요새 대세는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정도로 광고부터 개인적인 모습까지 다양한 정보가 드러나있게 되었습니다. 개인 마켓을 운영하는 분들도 정말 많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많이 커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페북 탐라 막기는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9을 사용 중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상단에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각종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에서 '설정과 공개 범위'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시면 타임라인과 태그 달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스크롤을 어느 정도 내리셔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임라인은 '탐라'인건 당연히 아시겠죠. 저 또한 탐라가 더 익숙하네요.

타임라인 관련한 항목을 보면 나의 타임라인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이라는 질문이 있는데요. 저는 '친구의 친구'로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공개되어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페북 탐라 막기를 위해서는 '친구만' 혹은 '제외할 친구' 등으로 표시를 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페북 탐라 막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나의 타임라인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확인하셔서 잘 따라 하시고 자신의 사생활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