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일상의 小소한 팁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및 해제 방법 추억을 소중히

by 비엉 2018. 12. 22.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 및 해제 방법

들여다보면 추억이 가득한 곳,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초창기부터 페이스북을 해서 역사를 거의 함께해온 SNS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정도 많이 들었습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는 다른 사람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삭제하기는 모호하고 소장하고 싶을 때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추억을 삭제해버리면 정말 아깝잖아요.



 

먼저 내 게시물을 보기 위해서는 본인 프로필로 들어가야 합니다. 프로필에서 페북 타임라인 숨기기 위한 게시물의 오른쪽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게시물 수정을 비롯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게시물 삭제도 가능하며 '타임라인에서 숨기기'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숨기기 기능은 타임라인에서만 없어지는 것입니다.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타임라인에서 없어집니다. 이렇게 페이스북 타임라인 숨기기가 완료되면 본인도 확인하려면 다른 곳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하거나 게시물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이렇게 숨긴 뒤에 타임라인으로 돌아가게끔 해제하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상단 페이스북 메뉴에 보면 화살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아래에 '활동 로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신 뒤에 메뉴에서 타임라인에서 숨김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숨겨놨던 게시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타임라인에서 숨김 상태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또 나옵니다.

여기에서 타임라인에서 허용으로 바꾸면 페북 타임라인 숨기기 해제가 됩니다. 간단하게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주무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예전 숨기기 게시물을 보니까 정말 다양하네요. 특히 저는 나만 보고 싶은 팁들을 숨겨놓고 보기도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은 인터페이스가 다를 뿐 방법은 같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잘 숨겨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