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일상의 小소한 팁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숨긴사진을 불러오는 방법 알아볼게요

by 비엉 2019. 5. 15.

사적인공간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방법은

내가 원하지 않는 게시물을 sns에서 보여주기 싫을 때도 있습니다. 혹은 내가 따로 저장해놓은 게시물을 다시 공개시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보관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공개 대신 따로 저장해서 확인이 가능한 기능 중 하나인데요.



그냥 삭제하기는 아깝고 남에게 보여주고싶지는 않은 그런 게시물이 있는 경우에는 인스타 보관기능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보관해제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에서 자기 프로필로 들어가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람모양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누르면 자기 프로필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및 보관된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상단의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에는 게시물과 함께 스토리도 함께 보관이 가능합니다. 보관하셨던 게시물 메뉴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보관해제를 하실 게시물로 들어가셔서 눌러주세요.




게시물에서 오른쪽 점으로 되어있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프로필에 표시'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다시 나의 게시물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인스타그램 보관 방법

반대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관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보관은 원하는 게시물로 들어가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고 '보관'을 눌러주면 보관함으로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인스타그램은 소통의 공간이기도 하지만 사적인 공간으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치 않는 게시물은 간단하게보관을 하시고 원치않으시면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