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일상의 小소한 팁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마인드를 잡아야

by 비엉 2018. 6. 22.

스마트폰이 없는 세상? NO!

저는 어릴 땐 폴더폰을 처음 접한 사람입니다. 그때는 전화나 문자용도로 사용하던 시절이었습니다. 지금처럼 폰 안에 다양한 정보와 편리한 앱들이 많지 않은 때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떨까요? 한시라도 스마트폰이 없다면 불안해하기까지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일상생활을 할 때 핸드폰을 무의식적으로 만지면서 하루 중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됩니다. 그냥 쓸데없이 버려지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이런 비효율적인 활동은 스마트폰 중독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중독인지 모르고 살아갑니다. 저 또한 한시도 폰을 손에서 놓질 않습니다. 컴퓨터할 때 빼고는 말이죠.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은 마인드를 바로 잡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차근차근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만지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들을 많이 만드는게 좋습니다. 사실 바쁘면 폰을 볼 겨를도 없어집니다. 기본적으로 학습과 업무 등을 방해하는데요. 사실 덜 바쁜 상태라면 스마트폰을 볼 여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본인이 하루에 정해놓은 목표를 만들어놓고 달성하는데 노력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정신없이 해야할 일들이 많다면 스마트폰을 볼 시간이 줄어들 수밖에 없거든요.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SNS의 유혹때문에 스마트폰 중독이 심각해지기도 합니다. 사실 남의 타임라인은 볼 필요가 그다지 없습니다. 물론 상대랑 대화를 하기 위해서 보는 것도 있지만 정말 시도 때도 없이 틈날 때마다 보곤 합니다. 어떤 사람은 SNS는 쓰레기라고까지 하는데요. 적당히 이용하면 사람들과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죠. 남을 들여다 보는 습관을 버려보세요. 자신에게 더욱 더 집중하고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는 연습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게임은 또 어떨까요. 스마트폰의 사양이 좋아지면서 고사양의 화려한 그래픽게임들도 충분히 잘 돌아가면서 pc게임보다 모바일게임이 더 흥행을 하고 더 높은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짬날 때 잠깐 하는 게임이라면 괜찮지만 뭔가를 키워야하는 mmorpg게임같은 경우에는 좀 위험하더라구요. 폰을 쉴새없이 게임을 돌리면서 놓습니다. 요새는 자동사냥 시스템도 많아져서 일명 양산형 게임들도 많아졌는데요. 이런 게임을 하는 것보다 밖에 나가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은 도파민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통제력을 잃게 됩니다. 가능하면 과감하게 게임을 지우고 끊어야겠다고 생각하세요. 하루에 몇시간만 정해놓고 하겠다고 하는 생각도 과감히 버려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폰으로 그냥 포털만 들여다봐도 볼거리가 넘칩니다. 이럴 시간에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작게는 산책부터 시작해보는건 어떨까요.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놓구요.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중에 운동도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원을 간단하게 걸으셔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뇌에 충분한 혈액 공급으로 마음이 조금 편해지게 됩니다. 저도 일부러 먼 거리지만 한시간씩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하루동안 앉아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일부러 걷습니다. 여러분도 작은 것부터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인생의 낭비라고 생각하시면 도저히 스마트폰을 오래 보고 계시질 못할겁니다. 각종 동기부여 글을 많이 봐보세요. 잠자는 시간마저 아까워집니다. 마음가짐을 조금만 다르게 생각해도 스마트폰 중독 해결이 충분히 되실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중독되었다면 다른 활동을 유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는 것으로 시간을 많이 보내는데요. 다른 능동적인 활동을 일부러 만들어주면 도움이 충분히 됩니다. 사람들과 어울리고 놀이거리를 찾아서 도와주세요.

 

스마트폰에서도 이용시간을 조정해줄 수 있는 앱들이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지만, 이는 아이들이 해제하는 방법을 알지도 모릅니다.

 

이상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대로 된 마음가짐으로 이겨내면 분명히 해결하실 수 있을겁니다. 아이들이 힘들어한다면 부모님께서 어릴 때에 잘 잡아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