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일상의 小소한 팁

뱁믹스 영상 속도 조절 자르기 나누기 자막넣기 쉬운 사용법

by 비엉 2018. 6. 20.

일상 속에서 찍은 영상도 그렇고 유튜브 콘텐츠를 간단하게 만드시는 분들은 어려운 동영상 편집프로그램보다는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이 더 편리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인데요. 저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다가 소개를 받아서 써보고 있는데 간편한 편이라서 잘 쓰고 있습니다. 원래는 다운로드부터 설명을 드리는데 뱁믹스 재생 속도 조절, 자르기, 나누기, 자막넣기 방법까지 설명하다보니까 스왑의 압박이 있을 것 같아 스킵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하면 간편하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까 넘어가도록 할게요.

 

 

아주 편리하고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있어서 초보자가 동영상편집하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기능이 다 있기 때문에 괜찮아요. 하지만 아쉬운 기능이 몇개 있어서 안타까움이 남습니다.

 

뱁믹스의 기본 화면입니다. 사진이나 영상을 열어서 만들 수 있는데요.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슬라이드쇼만으로도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그렇게 해서 콘텐츠를 만들어내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일단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와주세요.

뱁믹스 영상 속도 조절 방법

뱁믹스 영상 속도 조절

동영상을 불러오면 아래 영상편집 항목에 동영상이 나옵니다. 먼저 동영상 재생속도 배속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만지는 부분이고 잘 이용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이콘으로 되어있는데요. 동영상 목록에서 달리기 모양의 아이콘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영상속도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기본 100%가 있구요. 최대속도는 40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있는 음성이 속도를 올리면 목소리가 약간 변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게 재미있어서 음성을 냅두고 영상 배속만 설정해서 편집하기도 합니다.

자르기 나누기

제일 많이 쓰는게 동여상 자르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먼저 동영상을 나누는 방법을 가르쳐드릴게요. 편집할 때 세부적으로 잘라야 하는 부분이 있을 때는 먼저 동영상을 나눠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개의 동영상을 일단 2개로 잘라서 나눌 수 있습니다. 자르기버튼을 누른 후에 가위 모양을 나누고자 하는 지점으로 옮겨서 '나누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두개의 영상으로 나누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자르고자 할 때는 양쪽에있는 ▶화살표모양의 바를 이용해서 원하는 위치로 옮깁니다. 시작, 끝을 숫자로 정해서 조정할 수도 있구요.

 

 

원하는 자리로 옮기셨으면 자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정된 영역으로 동영상이 잘라집니다.

 

자막삽입이 생각보다 쉽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자막을 순서대로 입혀야할 때 스트레스받으면서 수작업을 해야하나 싶은데요. 간단하게 '[' 버튼과 '[' 버튼만 있으면 됩니다. 뱁믹스는 무료로 쓸 수 있는 자막들이 있습니다. 이걸로 어느정도 왠만한 자막들은 넣을 수 있습니다. 영상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유료자막을 쓰셔도 좋습니다.

뱁믹스 자막 삽입

자막을 만들고 씽크를 조정해야할 때에 순서대로 상단을 첫번째 자막으로 하시고 조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동영상을 미리보기 재생버튼을 눌러서 재생시키고 원하는 부분에서 '[' 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자막의 시작시점이 되구요.' ]'버튼을 누르면 자막이 끝나는 지점을 설정해 줍니다. 이 기능이 정말 편리합니다. 그래서 자막편집프로그램으로 뱁믹스가 유명한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말 이렇게 하면 자막 삽입이 편리하거든요.

이렇게 순서대로 해놓고 하시면 됩니다. 자막이 많이 들어가는 콘텐츠라면 이 편집기능은 정말 좋습니다. 시간 설정이 어려우신 분들은 이렇게 하시면 작업시간을 대폭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을겁니다.

 

약간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거일 수도 있는데요. 혹시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릴게요. 정보가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뱁믹스는 무료프로그램이지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