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강의/Photoshop 포토샵배우기

포토샵 사진 불러오기 닫기

by 비엉 2016. 8. 8.

안녕하세요.

지트입니다.

 

앞으로 포토샵에 대한 기초적인 강의를 올리려고합니다.

저는 사진을 전공했고 사진을 계속 작업하고 있는데요.

 

이미 사진은 디지털시대에 접어들면서 옛날보다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접하고 많이 쓰고있지요.

 

하지만 제대로 배우지 않고 그냥 취미로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제가 배운걸 함께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토샵에 대한 강의를 올립니다.

 

 

먼저 제일 기본적인 사진을 불러오고 닫는 것부터 아려드리려고합니다^^

 

제일 먼저 시작이라고 할 수있지요~

아예 컴퓨터를 모르고 조작방법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여기서부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ㅜㅜ

 

 

자 포토샵 화면입니다.

가운데 작업화면이구요 주변으로는 도구들이 많이 놓여있죠^^

 

 

탐색기를 통해 원하는 사진이 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사진파일이 보이네요.

나중에 소개드리겠지만 포토샵에서는 로우(RAW)파일이 여리기도 하는데요.

로우파일은 좀 고난도로 들어갑니다 ㅎㅎ

일단 JPG파일로 먼저 설명드릴게요.

 

위 화면과 같이 원하는 사진을 드래그해서 포토샵의 작업창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한번에 여러장을 선택하고 드래그해서 불러들일 수도 있답니다.

 

짠~

이렇게 사진이 불러와지네요^^

 

그리고 불러오는 방법 중 하나를 더 소개해드릴게요.

포토샵의 맨 윗부분을 보시면 메뉴가 있는데요

File-Open 으로 들어가셔서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위와같이 오픈창이 뜹니다.

그 후에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셔서 더블클릭 또는 열기(open)을 클릭해줍니다.

 

짠~^^

 

이렇게 나오죠~ㅎㅎ

불러오신 사진은 원치않으면 닫으시면 되는데요~

 

 

단축키로 Ctrl  + W

누르시면 휘리릭 사라집니다..^^  

 

 

 

간단하게 동영상으로도 한번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간단한 포토샵 사진을 불러와서 닫는 것을 배워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이상 지트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