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일상의 小소한 팁

복세편살 나씨나길 인생 뭐있냐 뜻 알아보기

by 비엉 2018. 8. 20.

 

복세편살 나씨나길 뜻 알아보기

우리는 왜 살아갈까요?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면서 살아가는게 정말 정답일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제가 다른 사람들과는 조금 다른 길을 가려고 도전을 하고 있어서 최대한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저만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새 외치는 단어가 복세편살 나씨나길! 입니다. 이 복세편살 나씨나길은 무슨 뜻일까요?



줄임말입니다. 둘다말이죠.

 

 

복세편살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라는 뜻입니다. 진짜 복잡한 세상입니다. 이것저것 생각하면서 살아야하는데요. 어릴때부터 학교다니고 학교졸업하면 취업하고 취업하면 결혼하고 결혼하면 애를 낳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생각만 해도 복잡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결혼도 안했고 취업도 안한 상태로 자유로운 영혼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쉽지는 않지만 편하게 살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복세편살!

 

나씨나길은 무슨 뜻일까요? 나씨나길은 나는 씨X 나만의 길을 간다! 라는 뜻입니다. 이것도 첫자만 따서 만든 말이네요. 저도 나만의 길을 가려고 합니다.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이 힘들다고 해도 어떻게서든 버텨내고 가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잘 될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복세편살 나씨나길을 같이 씁니다.  이 두가지 유행어가 같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일 우리 삶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남눈치 봐가면서 살기 정말 힘들잖아요. 여러분도 나만의 길을 가는 사람이라면 복세편살 나씨나길을 외쳐보세요.


댓글